logo
공유된 기사
"스태빌리티 AI, 이미지 생성 플랫폼에 3D 생성 기능 추가...기업 대상 서비스 강화"
스태빌리티 AI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플랫폼 '스테이블 디퓨전'에 3D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게임이나 기업용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테이블 3D(Stable 3D)' 모델, 이미지 미세 조정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스테이블 미세조정(Stable Fine•Tuning)' 도구, 콘텐츠 인증을 위한 비가시적 워터마크 등이 추가되었다.

스테이블 3D 모델은 그래픽 디자인과 비디오 게임 개발 등 기업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3D 이미지를 생성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 소스 3D 데이터셋인 '옵자버스(Objaverse)•XL'를 활용해 벡터화하고 훈련, 스테이블 디퓨전에 사용한 확산 모델(diffusion model)을 확장했다. 또한, 스테이블 미세조정 도구를 통해 기업이 특정 이미지에 대한 미세조정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지원하며, 기업 특화 도구 중 2D 이미지에서 하늘을 바꾸는 작업을 정확하게 수행하도록 설계된 '스카이 리플레이서(Sky Replacer)'를 먼저 도입했다.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