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실시간 주요 테크 뉴스
오늘 09:58 기준
하루 전
"오픈AI, '서치GPT' 공개로 구글과 검색 전쟁 본격화"
오픈AI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엔진 '서치GPT(SearchGPT)'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구글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다. 서치GPT는 뉴스코프와 애틀랜틱 매거진 등 다양한 출처의 정보를 인용, 요약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추가 질문도 가능하다. 현재 소규모 테스트 그룹과 퍼블리셔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며, 정식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구글 주가는 서치GPT 발표 후 3% 하락했다.
더 보기
하루 전
오픈AI와 MS, 소형언어모델 미세조정 기능 도입으로 기업 맞춤형 AI 시대 열다!
오픈AI와 Microsoft(MS)가 소형언어모델(sLM)에 미세조정 기능을 도입했다. 오픈AI는 'GPT•4o 미니' 모델에 대한 무료 미세조정을 발표하며, 티어 4 및 티어 5 사용자부터 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 기능은 9월 23일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모든 티어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자신들의 데이터로 모델을 재학습하여 특정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더 보기
하루 전
구글, '제미나이 1.5 플래시'로 챗봇 무료 버전 업그레이드... 성능·속도·비용 효율성 대폭 개선!
구글이 '제미나이' 챗봇의 무료 버전을 '제미나이 1.5 플래시'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 제미나이 1.5 플래시는 성능, 지연 시간, 비용 효율성 면에서 'GPT•3.5 터보'를 능가하며, 최대 100만개의 토큰 컨텍스트 창과 40%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멀티모달 기능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도 파일 업로드와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은 이 업그레이드로 품질과 지연 시간이 개선되었으며, 특히 추론과 이미지 이해에서 큰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보기
하루 전
Node.js, TypeScript 지원 추가 – "생태계 발전의 중요한 단계"
Node.js 프로젝트가 TypeScript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실험적" 플래그 뒤에 숨겨져 있으며, 기술 운영 위원회 멤버인 Marco Ippolito는 이 기능이 "생태계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Ippolito는 "사용자들이 외부 종속성이나 로더를 설치하지 않고 node foo.ts를 실행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실험적 플래그는 코드에서 타입을 제거하고 TypeScript를 JavaScript로 변환합니다.
더 보기
language-logoTypescript
language-logoNodeJS
language-logoJavascript
2일 전
엔비디아, 메타와 손잡고 'AI 파운드리' 서비스 출시 - 맞춤형 대형언어모델 구축의 새로운 시대 열다!
엔비디아가 오픈 소스 모델을 활용해 기업이 맞춤형 대형언어모델(LLM)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AI 파운드리(AI Foundry)’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메타의 '라마 3.1'과 같은 오픈 소스 모델을 특정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맞게 미세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엔비디아의 'DGX 클라우드(DGX Cloud)' AI 플랫폼으로 구동된다. 또한, 엔비디아는 사용자 정의 모델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NIM(Nvidia Inference Microservices)'도 함께 선보였다. 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엔비디아가 AI 솔루션 제공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더 보기
2일 전
제목: "Uno 플랫폼, JetBrains Rider 완전 지원 포함한 5.3 버전 출시 - 350여 가지 개선 사항 추가"
Uno Platform 팀이 .NET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의 버전 5.3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처음으로 JetBrains Rider에 대한 완전한 지원이 추가되었으며, 약 350개의 다른 개선 사항도 포함되었다. JetBrains Rider 지원은 개발자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이 요청된" 기능 중 하나였다. 기존의 Visual Studio와 Visual Studio Code 지원에 더해, Uno 플러그인도 제공된다.
더 보기
language-logoASP.NET
2일 전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 파격 변신과 함께 오픈소스 AI '라마 3.1' 공개!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최근 오픈소스형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라마 3.1'을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새로운 헤어스타일과 옷차림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으며, 라마 3.1이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AI 모델과 경쟁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메타는 라마 3.1이 오픈AI의 최신 모델 'GPT•4o'와 앤스로픽의 '클로드 3.5 소네트'를 성능 면에서 능가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메타는 라마 3.1의 이용료가 경쟁 모델의 절반 수준이라며, 더 많은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
3일 전
"프로젝트 성공의 열쇠: 모듈러 vs.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해외 개발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는 아키텍처에 달려있습니다. 아키텍처는 시스템의 성능, 확장성, 유지보수성을 결정짓는 기초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듈러 아키텍처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의 차이점과 유사점을 탐구하여, 프로젝트에 적합한 아키텍처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두 아키텍처 모두 각기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어,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보기
3일 전
PHP 8.4 알파 2 출시: HTML 5 파싱 및 대형 XML 문서 지원 등 새로운 기능 대거 추가!
PHP 팀이 PHP 8.4의 Alpha 2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11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HTML 5 DOM 파싱, 대형 XML 문서 지원, 배열 헬퍼 함수 등 많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libxml2 기반 HTML 4.01 파서 대신, 새로운 HTML 5 파서와 DOM\HTMLDocument 클래스를 도입하여 개발자들이 기존 DOMDocument 클래스를 사용할 때 변화가 없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파서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 Lexbor를 기반으로 합니다.
더 보기
language-logoPHP
4일 전
"일론 머스크, 세계 지도자와 기술계 인사들로 구성된 딥페이크 AI 패션쇼 영상 공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세계 지도자와 기술계 인사들을 모델로 한 딥페이크 AI 패션쇼 영상을 X(트위터)에 게시해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는 프란치스코 교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총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등이 등장하며, 이들은 사생활이나 뉴스에 대해 비꼬는 의미가 담긴 의상을 입고 있다. 예를 들어,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은 모니카 루인스키의 푸른 드레스를 참조한 파란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다. 머스크는 "AI 패션쇼를 선보일 최고의 시기"라고 밝혔다.
더 보기
4일 전
루마 AI, 무한 반복 영상 생성 기능 공개 - 광고와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혁신 예고
루마 AI가 비디오 생성 플랫폼 '드림 머신(Dream Machine)'에 무한 반복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루프(Loops)'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광고, 소셜미디어 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루프는 배경을 루프식으로 교체해 영상이 끊김 없이 매끄럽게 반복 재생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드림 머신은 현재 루마 AI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월 30개 영상 생성 제한이 있다.
더 보기
5일 전
리액트 개발자들, 전통 SPA와 최신 서버 컴포넌트 사이에서 갈림길에 서다
최근 발표된 "State of React"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부 개발자들은 React Server Components와 같은 최신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반면, 다른 개발자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SPA(Single Page Application)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React 교육자인 Josh W. Comeau는 2028년에는 Server Components와 Server Actions를 포함한 '풀스택' 버전과 클라이언트 전용 SPA 버전의 두 가지 React가 널리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설문조사에 응답한 13,0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Server Components는 29%의 사용률을 보였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다시 사용하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반면, 서버 사이드 렌더링(SSR)은 63%가 사용 중이지만, 37%는 여전히 사용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더 보기
language-logoReactJ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제한없이 컨텐츠를 즐겨보세요.
0
Copyright © 2024.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