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공유된 기사
"메타, 코드 생성 AI '코드 라마' 오픈소스로 공개...개발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language-logoPython
메타가 코드 생성 인공지능(AI) 모델인 '코드 라마(Code Llama)'를 오픈 소스로 공개했다. 이는 자연어와 프로그래밍 언어를 동시에 이해하고 구사하며, 사람이 자연어로 명령하면 이를 코드로 작성하고, 코드를 입력하면 자연어로 설명하거나 코드를 디버깅할 수 있다. 이 모델은 라마 2를 기반으로 하며, 연구용이나 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세 가지 버전(70억개, 130억개, 340억개 매개변수)으로 제공되며, 매개변수가 작은 버전일수록 단일 GPU에서 대기시간이 짧은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메타는 이 외에도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에 특화된 '코드 라마•파이썬'과 자연어로 지시를 이해하는 '코드 라마-인스트럭트(Code Llama-Instruct)' 버전도 선보였다. 코드 라마-파이썬 버전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로 소프트웨어를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코드 라마-인스트럭트 버전은 사용자의 자연어 지침을 기반으로 코드를 생성하도록 최적화되었다. 메타는 가장 큰 340억 매개변수 모델이 현재까지 오픈 소스로 제공되는 코드 생성기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나며 매개변수 수 기준으로 가장 큰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업무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코딩을 모르는 사람들의 진입 장벽도 혁신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