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공유된 기사
"오라클, 고성능 서버리스 자바 기반 애플리케이션 배포 기술 'GraalOS' 소개"
language-logoJava
오라클은 고성능 서버리스 자바 기반 애플리케이션 배포 기술인 GraalOS를 소개했습니다. GraalOS는 GraalVM Native Image 기술을 사용하여 자바 코드를 독립 실행형 실행 파일로 컴파일하며, 이를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CI)에서 x64와 AArch 64 프로세서를 활용합니다. 오라클에 따르면, GraalOS를 통해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은 Native Image의 사전 컴파일 덕분에 훨씬 적은 메모리를 요구하며, 운영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GraalOS 애플리케이션은 호출될 때 자동으로 일시 중지되고 재개되며, 이는 유휴 비용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유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일시 중지하고 재개하는 기능은 냉동 시작 비용이 없음을 의미한다고 오라클은 밝혔습니다. 오라클은 GraalOS의 첫 번째 적용 사례가 OCI Functions 사용자에게 이점을 제공하는 기능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raalOS를 위한 전체 애플리케이션 배포 플랫폼은 2024년에 계획되어 있습니다.

GraalOS는 하드웨어 강화 애플리케이션 격리의 발전을 활용하여 네이티브 리눅스 실행 파일을 직접 실행합니다. 이 모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에 패키징할 필요를 제거하며, 안전한 컨테이너 이미지를 선택하고 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지 확인하는 등의 도전을 제거합니다. 또한, 상태 유지 및 상태 없는 마이크로서비스와 함수가 지원됩니다.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