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공유된 기사
"마이크로소프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관리 시스템 'Winget' 출시: 윈도우 11에 기본 탑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Windows용 공식 패키지 관리 시스템인 'Winget'을 선보였다. 이는 Linux의 패키지 관리자와 유사하게 Windows에서 소프트웨어 설치를 관리하는 오픈 소스 시스템이다. Winget은 Microsoft Store와 같은 독점적인 솔루션, Microsoft 생태계의 한 부분에 초점을 맞춘 NuGet, 또는 Chocolatey나 Scoop과 같은 제3자 제공 솔루션과는 달리, Windows용 공식 패키지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Winget은 Windows 11에서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는 Microsoft Store의 App Installer 앱을 통해 Winget을 설치할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할 수 있다. Winget은 기본적으로 Microsoft가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설치자 저장소에 연결하며, 사용자는 저장소를 검색하고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자를 다운로드하고 설정하며, 설치된 항목을 추적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할 수 있다.

Winget은 또한 여러 소스에서 소프트웨어 설치를 처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Microsoft의 Winget 저장소를 사용하지만, 특정 형식을 따르는 다른 저장소를 추가하거나, 로컬에 이미 설치된 것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Winget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려는 개발자들은 Microsoft가 무료로 이를 지원하며, 이미 사용하고 있는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