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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시스템 개발을 쉽게 해주는 프로그래밍 언어 'Gleam' 1.0.0 버전 출시"
런던 기반 개발자인 Louis Pilfold가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Gleam'이 타입•세이프하고 확장 가능한 시스템 개발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언어는 Erlang이나 JavaScript로 컴파일되며, 1.0.0 버전이 최근에 발표되었다. 개발자들은 Gleam Language Tour 페이지에서 Gleam을 시도해볼 수 있으며, 언어 설계, 컴파일러, 빌드 도구, 패키지 관리자 등을 포함한 주요 GitHub 저장소에서 공개 API를 찾을 수 있다. 현재 이 언어에는 234개의 패키지가 사용 가능하다.
Pilfold는 Gleam이 작은 표면적을 가지고 있어 한 오후에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Gleam은 Elm, OCaml, Rust 등의 언어에서 영감을 받은 정적 분석과 타입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컴파일러는 프로그래밍 보조 도구로 작동하여 개발자가 변경 사항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맥락을 제공한다. Gleam은 Erlang 가상 머신과 JavaScript 런타임에서 실행되므로,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 등에서 Gleam 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Gleam 언어 서버를 개선하고, Gleam에서 생산 시스템을 만들 때 사용자가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Pilfold는 Gleam이 작은 표면적을 가지고 있어 한 오후에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Gleam은 Elm, OCaml, Rust 등의 언어에서 영감을 받은 정적 분석과 타입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컴파일러는 프로그래밍 보조 도구로 작동하여 개발자가 변경 사항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맥락을 제공한다. Gleam은 Erlang 가상 머신과 JavaScript 런타임에서 실행되므로,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 등에서 Gleam 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Gleam 언어 서버를 개선하고, Gleam에서 생산 시스템을 만들 때 사용자가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