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otlin] companion object

language-logoKotlin

• 코틀린에서는 자바의 static을 대체하기 위해 companion object를 사용한다. 이는 클래스 내부에 companion object 블럭을 생성하고 그 안에 값을 넣어주면 해당 값들이 static처럼 사용된다.
• companion object 내부에는 var, val, const val 등 다양한 타입의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 val은 런타임에 값이 결정되며, const val은 컴파일 시에 값이 결정된다.
• companion object는 객체이기 때문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이름을 붙이면 해당 이름을 사용해도 되고,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 companion object는 객체이므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잡하여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thumbnail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하기
4분 분량
조회수 212
profile-imageChattyMin
2년 전
Copyright © 2025. Coden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