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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 추상 클래스 사용법 간단 예시 abstract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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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aracter`라는 추상 클래스는 `Health` 프로퍼티와 `Move` 메서드를 추상 멤버로 정의하고, `Attack` 메서드와 `Die` 가상 메서드를 포함한다.
• `Player` 클래스는 `Character` 클래스를 상속받아 `Health` 프로퍼티와 `Move` 메서드를 구현하며, `Die`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커스텀 사망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
• `Enemy` 클래스는 `Character` 클래스를 상속받아 `Health` 프로퍼티와 `Move` 메서드를 구현하며, `Move` 메서드에서 적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설정하고, `Die`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전리품 드랍을 추가한다.
• 두 클래스 모두 `Character` 클래스의 기본 동작을 유지하면서 자신만의 특성을 추가하여 다형성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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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imageparker
일 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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