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Class, Constructor, Method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로, 하나의 클래스를 통해 여러 개의 객체 또는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 타입도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하는 핵심 함수로, 이름 없는 생성자와 이름 있는 생성자(Named constructor)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객체를 초기화할 수 있다.
• Dart 언어에서 `required` 키워드는 선택적 매개변수가 반드시 필요함을 명시할 때 사용되며, 이는 해당 값이 null이 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User.withName` 생성자에서 이름과 전화번호는 필수적으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 Dart의 생성자는 객체를 초기화할 때 사용되며, 필드를 초기화하고 객체의 상태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생성자를 통해 객체의 프로퍼티를 변경하거나 메소드를 호출하여 객체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