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ser3 학습 및 튜토리얼

• Phaser는 canvas API를 맵핑한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게임 프레임워크로, 데스크탑이나 모바일 브라우저 등 다양한 웹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 Phaser는 장면(Scene)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게임의 맵이나 화면 하나를 나타내는 단위로, 게임의 로직을 작성하는데 사용된다.
• Phaser를 이용해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게임에 필요한 이미지를 불러오는 preload 함수를 정의하고, 게임 시작 시 필요한 GameObject를 정의하는 create 함수를 작성한다. 그리고 게임상에서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update 함수를 정의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장면(Scene)을 index.ts의 코드에 추가한다.
• 땅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먼저, index.ts에서 physics를 추가하고, GameScene.ts에서 땅 이미지를 추가하는 코드를 작성한다. physics는 물리 엔진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속성으로, arcade, matter, impact 세 가지 종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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